By Daewon Kim

Time Hungry

시간이 고픈 사람

우와!! 일할 시간이 생겼다.

최소한 주말은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야 하고, 애기가 잠들기 전에는 집에 와서 애기들을 재우는 일은 해야한다. 그것이 안되는 상황이라면 나는 아빠로서의 최소한의 역할도 못하는 사람이 되는 것이다.

나는 시간을 팔아 돈을 버는 사람이고 이미 나의 많은 시간을 팔기로 약속했기 때문에 나는 시간이 없는 사람이다. 또한 회사를 관리하기 위해서 나의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 사람이다. 지금의 회사를 유지하고 지금의 생활을 유지하기 위해서 이미 나는 나의 시간을 다 팔았기에 회사를 관리할 시간이 나지 않는다.

나는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기 위해 회사의 관리를 포기해야 하는 슬픈 결정을 매일매일 내려야만 하고, 회사를 잘 관리하기 위해 욕심을 내면 가족과 함께 보내는 시간을 포기해야 하는 슬픈 결정을 매일매일 내려야만 한다.

그래서 나는 항상 시간이 고프다.